계룡시, 3년만에 열린 ‘제20회 팥거리 축제’ 성황리 개최
상태바
계룡시, 3년만에 열린 ‘제20회 팥거리 축제’ 성황리 개최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11.1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전통을 담은 먹거리, 볼거리 풍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도 실천
▲이응우 계룡시장이 축사를 하고있다. 사진=계룡시
▲이응우 계룡시장이 축사를 하고있다. 사진=계룡시

계룡시(시장 이응우)10일 시청 앞 새터산 공원에서 3년 만에 20회 팥거리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0번째를 맞는 팥거리 축제는 지역에서 전래되어 내려오는 팥거리의 유래와 의미를 되새기고 전통음식과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열린 이날 행사는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이응우 시장을 비롯한 새마을회원, 관내 유관기관 및 예술단체 등 다양한 계층의 지역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팥죽, 팥 시루떡 등을 만들어 저렴하게 판매하고 나누는 화합과 나눔의 장으로 펼쳐졌다.

아울러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다양한 공연, 드립커피 체험, 행운권 추첨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돼 지역주민들이 한껏 축제를 즐겼다.

이번 행사에서 얻은 수익금은 복지 사각지대 가정 및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응우 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축제를 통해 우리지역 팥거리 유래와 의미를 되새겨 보고 전통문화의 소중함과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3년만에 열린 뜻깊은 행사인 만큼 몸과 마음이 재충전되는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