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 내년도 국비 확보 ‘잰걸음’
상태바
이완섭 서산시장, 내년도 국비 확보 ‘잰걸음’
  • 유지선 기자
  • 승인 2022.11.14 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등 만나
서산시 10개 주요 사업 689.7억 원 국비 반영 협조 요청
▲이완섭(맨 오른쪽) 서산시장이 10일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만나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국비 반영을 요청하고 있다. 사진=서산시
▲이완섭(맨 오른쪽) 서산시장이 10일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만나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국비 반영을 요청하고 있다. 사진=서산시

이완섭 충남 서산시장이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막바지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10일 국회를 방문해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과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어기구 국회의원을 만나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주요 사업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 시장은 이날 내년도 정부 예산에 반영되지 않은 현안 사업과 국비 증액이 필요한 10개 사업을 설명하고 국비 689.7억 원을 증액․반영해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국비 반영이 필요한 사업은 ▲대죽일반산단 공공폐수처리시설 고도개량 사업 ▲서산 주요저수지 수계연결 사업 ▲서산 하수관로 정비사업 ▲서산처리장 하수저류시설 설치사업 ▲잠홍저수지 도심주변 친환경 조성사업 ▲대용량포 방사시스템 설치사업 ▲대산~당진 고속도로 건설 등 7개 사업이다.

이 시장은 해당 사업들이 시민들의 생활․안전과 밀접한 사업인 만큼, 반드시 582억 원이 국비에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국비 증액이 필요한 사업은 ▲해미국제성지 디지털 역사체험관 조성 ▲대산처리장 하수처리수 재이용사업 ▲서산처리구역(모월, 풍전)하수관로 정비사업 등으로 이 시장은 사업의 시급성을 설명하고 조속한 추진을 위해 국비 107.7억 원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했다.

시는 지역 국회의원, 충청남도와 전략적 공조를 통해 국비 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국회 예결위 모니터링을 통해 국비 반영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12월 2일 정부 예산이 확정될 때까지 행정력을 집중해 국비 사업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