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조례안 및 기타안건 등 심사
상태바
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조례안 및 기타안건 등 심사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11.21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회사무처 소관 조례안 심사, 주요업무보고 청취 등 실시
▲제79회 정례회 의회운영위원회 제2차 회의. 사진=세종시의회
▲제79회 정례회 의회운영위원회 제2차 회의. 사진=세종시의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상병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유인호) 18일 제79 정례회 기간 중 열린 2차 회의에서 올해 주요 업무 추진상황 및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 결과 보고를 청취하고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조례안 6, 규칙안 1건을 포함해 모두 10개의 안건을 처리했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들은 주요업무 추진상황 및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 결과 보고를 청취한 후 향후 대책을 요구하는 등 의회사무처의 중점 사업에 대한 계획적인 추진을 당부했다.

여미전 위원은 시의회 방문과 관련해 의회의 문턱이 높다고 생각하는 일부 시민들이 있다함께하는 의회상 정립을 위해 시민들의 참여를 권장하는 적극적인 안내와 홍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전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안전교육 실시도 주문했다.

김현옥 위원은 안전 관련 문제가 중요시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시의회 직원들을 대상으로 완강기 사용법 교육 및 모의 화재 대응 훈련이 필요하다안전사고 대체 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을 실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광운 위원은 주차장 출입과 관련하여 직원들이 직접 통제를 하고 있는데 직원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의회청사 주차장 관리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유인호 위원장은 시의회 인력 채용과 관련하여 과중한 업무로 힘들어하는 직원들을 위해 인력 충원에 힘써주길 바라며 의원들과 상의하여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모색해 나가자고 말했다.

김동빈 부위원장은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원 교육연수활동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면서 시민 눈높이에 맞는 의정 역량 향상을 위해 세종시 의원들의 교육 연수활동의 활성화와 지원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의회운영위원회는 오는 242023년 예산안 및 기금운용 계획안에 대해 심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