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수료식 실시
상태바
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수료식 실시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11.2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수료식 실시
▲공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수료식.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수료식. 사진=공주교육지원청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류동훈)은 지난 1121() 16,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 컨벤션홀에서 영재 학생과 학부모, 강사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기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가졌다.

2022학년도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초등 수학과학 5, 6학년반, 초등 정보 5, 6학년반, 중등 수학과학 1, 2학년반 총 6개 학급 104명의 학생이 입학하였으며 기초 개념의 이해와 기본 소양을 다지는 공통교육과정, 학생 주도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사사교육과정, 탐구 결과의 산출과 공유로 생각을 확장하는 혁신프로그램까지 다양한 교육활동이 진행되었고 그 결과 100명의 학생이 수료라는 값진 결과를 이끌어 내었다.

수료식은 학사보고와 수료증 수여, 교육원장 훈사 등 지난 1년여간의 영재교육원 활동들을 되돌아보고 학생의 노고를 위로하는 동시에 그간의 성과와 향후 발전 방안들도 함께 논의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류동훈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는 특히 창의성과 주도성을 갖춘 인재의 발굴과 양성이 중요하다. 변화의 속도와 폭을 예측할 수 없는 불확실성의 시대에 우리 학생들이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하며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영재교육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