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대상

충남 공주의료원은 2020년 8월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을 통해, 세부사업(감염 및 환자안전관리)으로 지역사회의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를 위해 ‘만성질환 어르신을 위한 돌봄케어 교육’을 가졌다.
공주노인시설협의회가 주최하고 공주의료원이 주관한 이번교육은, 공주권 노인장기요양기관 16기관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 강사로 나선 임수연 공주의료원 감염관리실 팀장은 ▲손 위생 ▲만성질환(당뇨) 관리 ▲상처 관리에 대한 교육과 손위생의 필요성과 정의 ▲적용시점과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아울러 만성질환인 당뇨에 대한 정의로 ▲원인과 증상 ▲진단 기준 ▲당뇨 합병증 ▲치료방법 ▲인슐린 주사 및 보관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도한 상처 관리에서는 피부의 해부학적 구조와 기능에 대해 교육했으며 ▲상처 치유과정 ▲욕창 ▲욕창 및 상처 관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줌으로써 참석한 노인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로 부터 호평을 이끌어냈다.
임수흠 공주의료원장은 “공공기관으로써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입소자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간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충청남도 공주의료원은 지역주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지역주민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지역거점 공공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채널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