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힙합, 오징어게임까지! 논산 청소년 송년 페스티벌 ‘기대 만발’
상태바
연극, 힙합, 오징어게임까지! 논산 청소년 송년 페스티벌 ‘기대 만발’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12.0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논산시 청소년 송년페스티벌’ 2일 개막… 풍성한 문화예술 공연 준비
▲청소년 송년페스티벌 포스터. 자료제공=논산시
▲청소년 송년페스티벌 포스터. 자료제공=논산시

2022년도 어느덧 막바지를 향해가는 가운데,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한 송년페스티벌의 막을 연다.

논산시와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이 주최하는 ‘2022년 논산시 청소년 송년페스티벌2일과 3, 그리고 10일까지 3일에 걸쳐 청소년문화센터 및 건양대학교 콘서트홀에서 펼쳐진다.

이번 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한 해를 마무리하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개막일인 2일에는 건양대 콘서트홀에서 코미디 연극 그놈은 예뻤다가 펼쳐진다. 상경한 대학생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다룬 작품으로, 수험생 가족들이 웃으며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극에 앞서서는 인기가수 원슈타인의 축하공연도 진행된다.

페스티벌 둘째 날인 3일에는 건양대 콘서트홀에서 힙합 페스티벌이 열린다. 조광일, 사운드곰, 스카이민혁, 코리아 브레이커즈, EDM DJ 비비, 행주 등 힙합계의 인기 뮤지션들이 청소년들과 호흡하며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 주 뒤인 10일에는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청소년 팀빌딩 프로그램 오징어 게임이 개최된다. 사전 신청을 마친 20명 이상의 청소년 단체(학급)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전략 줄다리기 △기억의 징검다리 △구슬 미션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한 선의의 경쟁이 이뤄진다.

한편 시는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전 지도인력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또한 논산경찰서ㆍ소방서 등에 협조를 구해 교통정리와 순찰활동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