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임상심리사 박기영, 2022년 제 11회 위(Wee)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 교육부장관상(대상) 수상
상태바
홍성교육지원청 임상심리사 박기영, 2022년 제 11회 위(Wee)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 교육부장관상(대상) 수상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12.1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성교육지원청 임상심리사 박기영,  2022년 제 11회 위(Wee)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 부총리겸교육부장관상(대상) 수상. 사진=홍성교육지원청

지난 1125() 대전 유성호텔에서 홍성교육지원청 Wee센터의 박기영 임상심리사가 2022년 제 11회 전국 위(Wee)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 부총리겸교육부장관상(대상)을 수상하였다.

Wee 희망대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현장연구본부 위(Wee)프로젝트 연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것으로, 해당 기관이 수행 중인 사업이다. Wee프로젝트를 통해 제공되는 상담서비스를 활용하여 위기를 극복한 학생, Wee클래스·센터의 상담실 운영 등에 적극 참여한 Wee프로젝트 인력을 발굴·포상하고자 이루어지고 있다. 국민들의 Wee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여 운영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 계기로 삼고자 마련되었다.

홍성교육지원청 Wee센터의 박기영 임상심리사는 위기학생에 대한 여러 가지 개입 방안을 고려하고, 적절한 개입을 통해 학생의 상처치유 및 생활 적응을 도움으로써 상담업무담당자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박기영 임상심리사와 함께 학생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학생은, 수상자 발표에서 상담을 통해 스스로가 참 많이 바뀌었다. 여러 가지 일들을 헤쳐나갈 수 있게 되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주진익 교육장은 홍성Wee센터에서는 위기 학생과 학교부적응 학생들에 대해 적극적인 개입을 위해 항상 노력해 왔다. 앞으로도 Wee센터가 학생 치유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