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일자리 1만 2천개’ 만든다
상태바
공주시, ‘일자리 1만 2천개’ 만든다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3.01.0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6년까지 ... 일자리대책 종합계획 수립 발표
▲최원철 공주시장이 9일 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일자리대책 종합계획 보고회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공주시
▲최원철 공주시장이 9일 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일자리대책 종합계획 보고회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공주시

충남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2026년까지 일자리 1만 2천 개, 고용률 68% 달성을 목표로 한 일자리대책 종합계획을 수립했다고 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종합계획은 ‘일자리가 강한 공주’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민간주도 일자리 ▲지역특화 일자리 ▲대상별 맞춤 일자리 ▲상생협력 일자리 등 4대 핵심전략과 13대 실천과제, 53개 세부과제가 담겼다.

추진과제는 유구 섬유산업(자카드) 활성화, 스마트 원예활성화, 일자리‧창업 복합지원센터 건립, 폐금광을 활용한 관광자원 개발, 사회적경제기업 일자리 지원사업 등이다.

특히 지역 관광인프라 확충 및 콘텐츠 개발, 입주기업 친화형 스마트산업단지 및 물류단지 조성 등을 통한 배후도시 인구 흡수와 청년인구 유입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는 오는 2026년까지 취업자 4만 6200명, 상용근로자 2만 5500명 수준으로 확대하고 일자리 1만 2천 개 창출, 고용률 68%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시는 이번 일자리대책 종합계획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연도별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실과별 일자리 창출 및 이행보고회를 개최해 성과를 살펴보고 개선사항을 도출할 계획이다.

또한 공주시 일자리위원회와 일자리육성팀, 유관부서, 수행기관 등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다져나갈 방침이다.

​최원철 시장은 “기업 성장·유치 및 신산업 육성을 통한 민간주도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일자리정책을 중점 추진해 ‘일자리가 강한 공주’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