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마이스터고 기능 기념탑 제막
상태바
공주마이스터고 기능 기념탑 제막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3.02.2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기능올림픽대회 금메달 및 2022년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동탑 수상
▲공주마이스터고 기념비 제막식.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마이스터고 기념비 제막식.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전영배)27() 교내에서 2022년 국제기능올림픽 금메달(IT네트워크시스템 직종) 수상 및 2022년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동탑을 수상한 기념으로 기념탑 제막식을 거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충청남도교육청 이병도 교육국장과 본교 교직원을 비롯한 전공심화동아리 졸업생과 재학생들이 참석하여 영 마이스터 육성의 요람인 공주마이스터고에서 우수 기능인 육성에 대한 성과를 기리고 축하하였다.

2022년 국제기능올림픽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박원영 군은 고등학교 재학시절 IT네트워크 분야에서 타고난 재능에 노력을 더해 2학년 재학 중 전남 목포에서 개최된 2018년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 동메달, 3학년인 2019년에는 부산에서 개최된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바 있다.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는 2022년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IT네트워크직종(, , 우수), 클라우드컴퓨팅(, , 장려), 메카트로닉스(, ), 공업전자기기(장려) 등을 수상하여 전국 5위를 달성하여 동탑을 수상하였다.

전영배 교장은본교는 2012년 마이스터고로 새로운 출발을 시작한 이래 회의 변화에 부응하는 최고의 기술인재 양성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다양한 마이스터 역량 강화 교육 활동으로 전국 최고의 교육성과를 거두는 등 마이스터고로 그 위상을 인정받아왔다. 오늘 이 기념탑 제막을 기점으로 공주마스터고등학교가 한층 더 도약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기능인 육성 명문으로 거듭나길 기대하여 본다.”라고 말했다.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전공심화동아리는 공업전자기기, IT네트워크시스템, 메카트로닉스. 클라우드컴퓨팅, 사이버보안 등 5종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도교사 학생들이 하나가 되어 노력하여 나날이 실력이 일취월장하고 있으며, 202310 개최되는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리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