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특수교육원’ 설립 추진
상태바
충남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특수교육원’ 설립 추진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03.0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6년 3월 개원 목표로 홍성군 홍북초등학교 이전 예정부지 내 조성…
모든 교육구성원이 함께하는 체험중심 복합교육 공간 마련
▲‘충청남도교육청특수교육원’ 공간조성안. 자료제공=충남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특수교육원’ 공간조성안. 자료제공=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20263월 개원을 목표로 홍성군 홍북읍 홍북초등학교 이전 예정 부지 내 충청남도교육청특수교육원(이하 특수교육원)’ 설립을 추진한다.

특수교육원은 대지면적 25,243, 건축면적 8,208㎡에 지하 1,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되며, ▲장애학생 진로체험 및 직업교육 ▲학생들의 체험중심 장애인식개선 교육 ▲특수교육 정책연구 ▲특수교육 및 통합교육 지원을 위한 교원, 학부모, 지역사회 주민 연수 ▲장애학생의 교육활동 지원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주요시설로는 ▲장애학생 전용체육관 ▲일상생활 체험 훈련관 ▲AI 인공지능 미래 체험관 ▲장애학생 성인권 교육관 ▲체험중심 장애이해 교육관 ▲장애학생 가족 글램핑장 ▲농·생명 치유의 숲 ▲무장애 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별 체험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육청에서는 특수교육원 설립을 통해 장애학생과 가족, 인근 주민이 함께하는 주민 복합 문화 공간을 조성하고, 충남 특수교육의 요람으로 교육원이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나날이 증가하는 특수교육 구성원의 요구에 충실히 대응하기 위해 우리 교육청에서는 특수교육원 설립을 추진한다.”, “충남의 모든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교육과정과 연계한 양질의 체험활동을 해나갈 수 있도록 공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