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간호학과 김희경 교수,“대통령 표창”수상
상태바
국립공주대 간호학과 김희경 교수,“대통령 표창”수상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04.1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경 교수. 사진=공주대학교
▲김희경 교수. 사진=공주대학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간호학과 김희경 교수는 지난 7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제 51회 보건의 날(’23.4.7.) 및 제75회 세계보건의 날 기념 행사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모자보건과 조산간호교육 발전 및 국민보건 향상을 통하여 국가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가 국민의식을 향상시키고 보건의료 및 복지분야의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에 보건복지부 박민수 차관을 비롯해 전국 보건의료 관련 기관·단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희경교수는 41년 이상 간호사, 조산사, 교수로 재직하면서 대한조산협회, 간호학관련 학회, 공주시, 충청남도의 시청, 도청, 보건소, 병원 등 공공기관에서 교육, 평가, 자문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MERS, COVID-19 감염병 예방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그리고 지역사회 주민과 사회적 약자의 건강관리 및 학생을 위한 건강관리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공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장, 충청남도의 저출산 보건복지위원회 정책자문위원장,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위원, 대전충남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에서의 활동과 정부의 저출산고령사회 위원회 지역위원회, 사회보장위원회 위원 활동으로 저출산, 고령화, 양극화 해소를 위한 노력을 강구하는 등 인권보호, 보건복지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하였다.

특히 2004년부터 3회에 걸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3회 수상, 충남도지상 1회 수상하면서 자신의 발전과 명예를 높였으며 대학교의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뜻깊고 의미있는 수상에 매우 기뻐하고 감사하면서도 보건복지를 위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