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고향 충남 사랑 함께해요”
상태바
“내 고향 충남 사랑 함께해요”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04.1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원일기 둘째 며느리 배우 박순천 씨,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캠페인 나서
▲배우 박순천, '충남 고향사랑기부제' 동행 캠페인 응원. 사진=충청남도
▲배우 박순천, '충남 고향사랑기부제' 동행 캠페인 응원. 사진=충청남도

충남 금산 출신 배우 박순천 씨가 충남 고향사랑기부제동행 응원 캠페인의 6번째 주자로 나섰다.

문화방송(MBC) 13기 공채 탤런트로 입사해 배우로 데뷔한 박 씨는 전원일기를 비롯해 미스 함무라비’, ‘내 눈에 콩깍지등 활발한 작품활동을 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박 씨는 내 고향 충남이 더 잘 됐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을 갖고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는 데 함께하고자 캠페인에 참여했다라며 충남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의 재정 확충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11일부터 전국 자치단체가 시행 중이며, 개인이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아닌 지역에 1인당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자에게는 10만 원까지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와 답례품의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기부는 고향사랑이(e)(https://ilovegohyang.go.kr/)’을 통해 할 수 있고, 오프라인 기부는 가까운 농협에서 가능하다.

도는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 동행 응원 캠페인을 지속해 기부제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충남 고향사랑기부제 동행 응원 캠페인에는 앞서 배우 강부자 씨와 정흥채 씨, 나태주 시인, 개그우먼 안소미 씨, 소리꾼 장사익 씨가 참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