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수박연구회’농가, 명품수박 최고기술농업인 선정
상태바
‘논산수박연구회’농가, 명품수박 최고기술농업인 선정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04.2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 이상규 농가, ‘충청남도 명품수박 최고기술농업인’에… 27일 금년 첫 출하
▲명품수박 최고기술농업인 제막식. 사진=논산시
▲명품수박 최고기술농업인 제막식. 사진=논산시

논산수박연구회 소속 이상규(논산시 광석면) 농가가 충청남도 명품수박 최고기술농업인으로 선정됐다.

충남도가 주관하는 명품수박 최고기술농업인은 수박 농사를 기술적ㆍ창의적으로 잘 짓는농업인에게 주어지는 일종의 인증마크라 할 수 있다.

이상규 농가는 시설 수박 재배에 선도적 노하우를 지닌 농업인으로, 관내 수박 농업발전에 폭넓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뛰어난 맛과 품질로 논산표수박의 브랜드 가치를 전반적으로 끌어올린 점도 최고기술농업인 선정의 배경이 됐다.

지난 27일에는 이상규 농가의 하우스에서 관련 현판식이 열리기도 했다. 충남도지사가 전한 인증패와 농장안내판이 이상규 농가의 하우스 앞에 설치됐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이날 현장을 방문해 지역농업을 품격을 높이는 일에 힘써주심에 크게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맛 좋고 신선한 수박을 재배해주시기 바라며, 우리시도 농업 생산성을 혁신하는 데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같은 날 금년도 첫 출하를 알린 이상규 농가는 우리 농지에서 나는 수박이 전국 소비자들에게 맛과 건강을 전해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신선 농작물에 대한 많은 소비와 사랑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