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 통합 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장에 박하식 씨 임명
상태바
초대 통합 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장에 박하식 씨 임명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04.2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하식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장 임명(왼쪽부터 박하식 원장, 김태흠지사). 사진=충청남도
▲박하식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장 임명(왼쪽부터 박하식 원장, 김태흠지사). 사진=충청남도

충남도는 ()충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이하 통합 진흥원) 초대 원장에 박하식 전 충남삼성고 교장(68)을 임명했다고 28일 밝혔다.

충남인재육성재단과 충남평생교육진흥원을 통합한 진흥원의 초대 원장으로 임명된 신임 박 원장의 임기는 51일부터 2년이다.

통합 진흥원의 안정적 출범과 충남의 다양한 교육사업 현안을 이끌 박 원장은 숭실대 철학과를 졸업하고, 용인한국외대부고 교감, 경기외고 교장, 충남삼성고 교장을 역임했다.

박 원장은 오랜 기간 교육현장 일선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터득한 역량을 바탕으로 장학사업과 평생학습사업 전반에 걸쳐 도민이 필요로 하는 교육사업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김태흠 지사는 임명장 수여 후 박 원장이 앞으로 2년 동안 도의 교육사업 컨트롤타워로서 중추적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수장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 원장은 급변하는 시대적 교육 수요에 맞춰 힘쎈충남을 이끌어 나아갈 평생교육과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