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상범 한국영상대 교수, ‘휴스턴국제영화제 백금상 수상’
상태바
구상범 한국영상대 교수, ‘휴스턴국제영화제 백금상 수상’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05.15 0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미 3대 영화제 중 하나 ... ‘어느 날 그녀가 우주에서’ 선정 돼
▲제56회 휴스턴국제영화제에서 백금상(Platinum Remi Award)을 수상한, 구상범 한국영상대학교 방송영상미디어과 교수 作 ‘어느 날 그녀가 우주에서’홍보 포스터. 사진=한국영상대학
▲제56회 휴스턴국제영화제에서 백금상(Platinum Remi Award)을 수상한, 구상범 한국영상대학교 방송영상미디어과 교수 作 ‘어느 날 그녀가 우주에서’홍보 포스터. 사진=한국영상대학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방송영상미디어과 구상범 교수의 장편영화 ‘어느 날 그녀가 우주에서’가 제56회 휴스턴국제영화제에서 백금상(Platinum Remi Award)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북미 3대 영화제로 알려진 휴스턴국제영화제는 북미에서 세 번째로 만들어진 국제영화제로 ‘샌프란시스코 영화제’, ‘뉴욕 영화제’와 함께 가장 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특히 스티븐 스필버그, 조지 루카스, 코엔 형제, 이안 등 거장들을 일찌감치 알아본 영화제로 알려져 이번 구상범 교수의 수상에 의미를 더하고 있다.

올해 전 세계 74개국에서 4천672개의 작품이 출품된 제56회 휴스턴국제영화제는 총 10개 분야에서 경선을 벌여 ▲백금상(Platinum) ▲금상(Gold) ▲은상(Silver) ▲동상(Bronze) 등을 각각 수여했다.

구 교수의‘어느 날 그녀가 우주에서’는 한국 영화 최초로 장편 극영화 로맨틱 코미디 부문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백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주연배우 백서빈 역시 남우주연상 후보까지 오르며 마지막까지 세간의 기대를 모은 작품이다.

영화 ‘어느 날 그녀가 우주에서’는 자신을 우주적 존재라고 믿는 ‘나은’과 취준생‘석민’이 만나며 벌어지는 예측불가 로맨틱 코미디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따뜻한 분위기로 새로운 희망을 그려낸 작품이다.

‘어느 날 그녀가 우주에서’는 영화사 온난전선과 손을 잡고 구상범 교수가 감독을 맡아 한국영상대학교 교수와 학생들이 제작진으로 참여해서 만든 작품이라는 점에서 특별하다.

단편영화 ‘아리(2017)’, ‘우체통(2018)’, ‘와우보이(2021)’ 로 칸 국제영화제 비경쟁 단편영화 부문에 초청받으며 뛰어난 연출력을 인정받은 구상범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개성 있는 연기로 휴스턴국제영화제에서 주목받은 백서빈이 남자주인공 ‘석민’역을, 걸그룹 ‘구구단’출신의 신연서가 여자주인공 ‘나은’역을 맡으며 영화팬들의 큰 기대를 받고 있다.

구상범 교수는 “북미 3대 영화제인 휴스턴국제영화제에서 수상하게 되어 기쁘고 영광스럽다. 코로나19 등 여러 힘든 여건에서도 최선을 다해준 배우, 스태프, 제작사와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와 기쁨을 나누고 싶다”며 “기분 좋은 소식처럼 ‘어느 날 그녀가 우주에서’가 관객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영화가 됐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휴스턴국제영화제를 통해 거장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 구상범 감독의 탈지구 판타지 로맨스 ‘어느 날 그녀가 우주에서’는 2023년 하반기 국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