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한국B.B.S공주지회(회장 이정열)에서 운영하는 공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공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숙)는 25일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충남인력개발원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공주시 학교 밖 청소년 및 위기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는 데에 뜻을 모았다. 이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 및 위기 청소년의 발굴 및 지원을 위해 필요한 자원을 연계하며, 특히 학교 밖 청소년의 사회진입 지원을 위해 직업훈련, 기술교육, 자격증 과정 등 협력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영숙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 및 위기 청소년의 다양한 지원을 위해 기술인력양성 전문기관인 충남인력개발원과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러한 사회진입 지원사업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청소년들에게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공주시(시장 최원철)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지원 ▶급식지원 ▶세상소통카드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공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1-854-794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채널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