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정안초, '성폭력 예방' 인형극 공연
상태바
공주 정안초, '성폭력 예방' 인형극 공연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3.06.0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안초, 성폭력 예방 인형극 실시. 사진=공주교육지원청
▲정안초, 성폭력 예방 인형극 실시. 사진=공주교육지원청

정안초등학교(교장 이춘숙)31() 유치원과 1~3학년 학생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 인형극을 실시했다. 인형극은 물고기와 문어, 거북이 등 바닷속 생물을 인형으로 재미있게 만들어 인형을 활용해 학생들이 개인 간 경계’, ‘동의와 거절등을 주제로 나와 다른 사람의 소중한 몸과 마음을 지키기 위한 안전 원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성폭력 예방 인형극은 공주시 로뎀나무상담지원센터를 초청해서 너의 비눗방울에 들어가도 될까?’라는 주제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1~3학년의 눈높이에 맞게 서로의 몸을 둘러싸고 있는 경계를 비눗방울로 표현해 사람마다 그 크기가 다르다는 것을 알려주고, 각자의 공간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허락을 구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경계가 침범당했을 경우에는 선생님과 부모님 등 주위 사람에게 알려야 함을 설명하며 성교육의 기초가 되는 경계 존중을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인형극으로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정안초 이형재 교감은 이번 성폭력 예방 인형극은 학생들에게 익숙한 소재와 흥미로운 내용으로 교육 만족도가 높았으며, 건강한 성 가치관을 갖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라며, “인형극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기부터 올바른 성 지식을 배우고 서로의 경계를 존중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