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문화관광재단, 2023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성료
상태바
공주문화관광재단, 2023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성료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3.09.1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기술 스테이지 탐험
▲
▲공주문화관광재단, 2023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성료. 사진=공주문화관광재단

()공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준원)은 청소년들이 관내 문화예술회관을 방문하여 예술과 기술의 융합 교육을 통해 진로 탐색 시간을 갖고 예술적 상상력과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된 사업으로 6월부터 99일까지 진행된 ‘2023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문화기술 스테이지 탐험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KoCACA), 공주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2023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문화기술 스테이지 탐험은 문화 예술과 기술에 관심이 있는 공주의 초, 중학교 학생을 선발하여 아트센터고마에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랑 군무를 만들어 보는게 흥미로웠고, 가상현실(VR) 공간 속에서 특별한 공연을 발표할 수 있어서 소중한 경험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지난 9일에는 참여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모질라허브(Mozilla Hub)를 이용한 메타버스 공연배경을 VR헤드셋을 활용하여 가상세계를 체험하고 이프랜드(ifland)의 아바타를 이용한 군무를 펼치는 메타버스 공연을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프로그램을 진행한 최미경(상명대학교 AR·VR미디어디자인전공 겸임교수) 강사는 이번 성과물 공연을 통해 참여 학생들과 관람객들은 새로운 융복합 문화예술에 대해 이해하고 미래 문화예술 직업군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준원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과 기술의 융합이 어떤 놀라운 결과를 낳을 수 있는지 보여줄 수 있었다. 학생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노력 덕분에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향후에도 다양한 분야의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확대해 관내 학생들의 창의성과 역량을 더욱 키워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