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권묵 소방경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 유공자 27명 표창 수상

충남 공주소방서(서장 류일희)가 9일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를 대전현충원과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식전 행사로는 류일희 서장을 비롯한 직원 21명과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 4명이 오전 9시 대전현충원 순직 소방인 묘역을 찾아 참배했다.
본 행사는 고광철 충남도의원을 비롯한 내빈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11시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개식 및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수여 ▲소방서장 기념사 ▲주요 내빈 축사 ▲도지사 축하영상 시청 ▲폐식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 구내식당에서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오찬 및 다과회가 열렸다.
이번 소방의 날 표창 대상자는 ▲행정안전부 장관(소방경 임권묵) ▲소방청장(소방교 황보철 등 5명) ▲충청남도지사(소방장 황웅진 등 8명) ▲공주소방서장(소방사 김완기 등 11명) ▲국회의원(소방위 오소영 등 2명) 등으로 총 27명이 소방안전 유공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류일희 서장은 “지금 이 순간에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우리 직원들과 의용소방대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소방의 날을 맞아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기점으로 소방의 긍지를 높이고 더 안전하고 행복을 다짐하는 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채널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