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공주지사, ‘농지이양 은퇴직불제’ 추진
상태바
농어촌공사 공주지사, ‘농지이양 은퇴직불제’ 추진
  • 유지선 기자
  • 승인 2024.02.02 0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79세 고령농업인 대상 최대 10년간 직불금 지급
▲한국농어촌공사 공주지사는 24년 농지이양 은퇴직불제를 신규 추진한다고 밝혔다(홍보 이미지). 사진= 한국농어촌공사 공주지사
▲한국농어촌공사 공주지사는 24년 농지이양 은퇴직불제를 신규 추진한다고 밝혔다(홍보 이미지). 사진= 한국농어촌공사 공주지사

한국농어촌공사 공주지사(지사장 조성명)는 2024년부터 고령농업인의 영농은퇴 이후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농지이양 은퇴직불제’를 신규로 추진한다.

‘농지이양 은퇴직불제’는 고령 농업인(65~79세)이 소유한 농지를 공사 또는 청년농업인 등에 매도 이양하는 경우, 매월 일정 금액의 직불금을 최대 10년간 지원하는 제도다.

가입 대상은 65세 이상 79세 이하 농업인 중 10년 이상 계속해 농업경영을 하고 있는 농업인으로, 3년 이상 소유하고 있는 진흥지역 및 경지 정리된 비진흥지역 농지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금액은 농지 이양방법에 따라 다르며, 소유농지를 바로 매도할 경우 1ha당 월 50만원을, 일정기간 농지를 임대한 후에 매도하는 매도 조건부 임대의 경우에는 1ha당 월 40만원을 지급한다.

조성명 지사장은 “한국농어촌공사 공주지사는 농지이양 은퇴직불제 도입을 통해, 고령농업인의 소득안정과 미래세대인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 여건을 만들어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지이양 은퇴직불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농지은행 대표전화(☎041-850-6433), 농지은행포털(www.fbo.or.kr), 또는 한국농어촌공사 공주지사를 방문해 상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