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연산문화창고, 조던 매터 “1000분의 1초” 사진 展
상태바
논산 연산문화창고, 조던 매터 “1000분의 1초” 사진 展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4.04.01 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19일까지 ‘우리 삶의 빛나는 순간들’ 개최
▲조던 매터 ‘우리 삶의 빛나는 순간들’사진전 홍보 포스터. 사진=논산시
▲조던 매터 ‘우리 삶의 빛나는 순간들’사진전 홍보 포스터. 사진=논산시

충남 논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지진호)은 오는 5월 19일까지 연산문화창고에서 세계적인 사진작가 조던 매터의 전시회를 연다.

미국, 프랑스 파리, 이탈리아 투스카니, 캐나다 퀘백 등 이국정인 풍경을 배경으로 휴스턴 발레단, 펜실베니아 발레단 등 세계 정상급 무용수들과 협업해 전 세계 각지에서 ‘우리 삶의 빛나는 순간들’을 주제로, 트램펄린이나 와이어, 안전장치 없이 도약하는 무용수의 정직한 신체의 움직임을 ‘1000분의 1초’로 포착한 마법 같은 순간들을 담은 사진작품 43점을 전시한다.

조던매터는 ‘Dancers Among Us / 2012’ 사진집으로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반스앤노블 최고의 책 등으로 선정되며 주목받기 시작했으며, 존 T. 힐(前 예일대 사진학과 학과장), 로라 부클레스(허드슨리버 뮤지엄 큐레이터), 마틴 가서(스위스 빈터투어사진미술관 큐레이터) 등 미술계 전문가들의 찬사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2013년 셀렉트아트페어, 스펙트럼아트페어 등에도 작품이 소개되며 세계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사진작가다.

전시 관람 후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연계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조던매터의 작품을 관람하고 직접 빛나는 순간을 만들어보면서, 작가의 창의성을 경험해보고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연산문화창고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오후 18시까지(입장마감 오후 5시 30분) 관람이 가능하며, 입장료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논산문화관광재단 문화기획팀(☎041-730-296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