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막발레로 만나는 세계명작동화 “헨젤과 그레텔” 공주문예회관 개최!
상태바
전막발레로 만나는 세계명작동화 “헨젤과 그레텔” 공주문예회관 개최!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4.05.10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공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김지광)은 6월 22일(토) 14시와 17시에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발레극 ‘헨젤과 그레텔’을 총 2회 선보인다.

발레극 ‘헨젤과 그레텔’은 독일의 그림 형제가 구전동화를 재구성해 널리 알려진 동화로 영화와 드라마, 오페라 등 다양한 버전으로 리메이크되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명작이다.

발레극 ‘헨젤과 그레텔’은 국내외 여러 발레단을 거치며 다양한 경험을 쌓은 김세연과 와이즈발레단이 오랜 시간 함께 준비한 작품으로, 아름다운 음악 구성과 그림 형제의 동화에 발레의 아름다움을 더해 창작 발레로 탄생했다.

공연에는 50여 명의 대규모 출연진이 등장한다. 어린이 출연자들이 헨젤과 그레텔을 도와 마녀를 물리치며 활약하는 장면과 숲의 요정이 등장하여 클래식 발레의 테크닉을 선보이는 장면은 작품에 볼거리를 더한다.

특히, 이번 공연은 동화의 판타지를 잘 살리기 위해 빵 굽는 냄새와 버터 냄새 등이 공연장에 퍼지는 효과를 사용하여 후각까지 자극하는 오감 만족 공연으로 준비한다.

또한 무대미술에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활동했던 무대디자이너 엔리코 김이 참여해 눈으로 먹는 달콤한 무대도 선사한다.

예매는 공주문예회관 또는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관람료는 전석 1만원이며, 48개월 이상이면 관람이 가능하다. 공연 문의는 공주문예회관(☎041-852-0858)으로 하면 된다.

해당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4 공연예술 유통’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공주문예회관에 공연을 유치하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