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제62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행사 가져
상태바
국립공주대, 제62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행사 가져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4.05.10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주대, 제62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행사 가져. 사진=공주대학교
▲국립공주대, 제62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행사 가져. 사진=공주대학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간호보건대학 간호학과는 10일 백제교육문화관 강당에서 제62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행사를 가졌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국립공주대 간호학과 3학년 68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과 사명을 되새기고 전문직 간호사로 성장하기 위해 의료인으로서의 책임과 사명감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된 것이다.

나이팅게일 선서식 행사는 박상태 교무처장, 주요 보직교수, 간호보건대학 조근자 학장 및 간호학과 교수, 간호학과 동창회 박연숙 회장, 보건의료계 내·외빈, 학생,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나이팅게일 Nursing Pin 수여선언 및 수여, 나이팅게일 선서, 격려사와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나이팅게일 선서를 한 학생들은 오는 5월 20일부터 6주간 대전, 충남지역 병원에서 임상실습을 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와 더불어 간호학과 석·박사 과정 학생 박지은 외 30명이 발전기금을 기탁하여 감사장을 수여했다. 또한, 대한간호협회 충남간호사회에서는 간호학과 김도경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훈훈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국립공주대 간호학과는 학사과정, 일반대학원의 석사 및 박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교수들이 전공영역별 학문적 발전과 교육, 연구 및 봉사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1963년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약 33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졸업생들은 병원과 산업체, 학교 등에 취업하여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졸업생들은 현재 국내외 우수병원의 간호부서장 및 관리자, 보건교사, 전문간호사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며 간호계의 발전에 기여하며 사회적 책임을 훌륭하게 감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