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반려동물 공간 조성을 위한 연구모임 현장방문 실시
상태바
세종시의회, 반려동물 공간 조성을 위한 연구모임 현장방문 실시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4.05.1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회 반려동물 연구모임, 대전 반려동물보호센터 방문. 사진=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 반려동물 연구모임, 대전 반려동물보호센터 방문. 사진=세종시의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순열) ‘반려동물 공간 조성을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박란희)’은 지난 10일, 청주 문암생태공원과 대전 반려동물보호센터를 찾아 ‘세종형 반려동물 공간 조성 방안 모색’을 위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지자체에서 직영하고 있는 반려동물 공간 운영 사례를 살펴보고, 규모별 조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연구모임 회원들은 청주 문암생태공원 내 반려견 놀이터를 방문하여 반려견 놀이터 조성 과정,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공존할 수 있는 공원운영방안 등을 청취했다. 또한 대전 반려동물보호센터를 방문하여 센터 조성 및 운영 현황을 청취하고 반려동물보호센터 설립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란희 대표의원은 “오늘 현장방문으로부터 얻은 결과를 우리 시 여건에 맞게 접목해서 세종형 반려동물 공간 조성 방안을 조속히 마련할 수 있도록 연구모임 회원들과 머리를 맞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모임에서는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공간 조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