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프레스협회, 나눔리더스클럽 약정금 “500만원 쾌척”
상태바
공주시프레스협회, 나눔리더스클럽 약정금 “500만원 쾌척”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4.06.05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원철 시장과 류석만 회장 “시민 위한 지향점 일치 공감”
프레스협회 언론인들, 2022년 300만원에 이어 3일 500만원 추가 기탁
▲3일, 공주시프레스협회가 소외된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최원철 공주시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사진=공주시프레스협회
▲3일, 공주시프레스협회가 소외된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최원철 공주시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사진=공주시프레스협회

충남 공주시청을 출입하고 있는 언론인들의 모임인 공주시프레스협회(회장 류석만)가 나눔리더스클럽 가입에 따른 약정금 500만원을 공주시에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공주시프레스협회는 지난 2022년 12월 공주시 나눔리더스클럽 가입 약정(3년간 1천만원 기탁)을 통해 먼저 300만원을 기탁한 뒤 이날 500만원을 추가로 기탁했다.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선도하는 모임·단체를 뜻하는 나눔리더스클럽은 3년 내 1천만원 이상을 일시 또는 약정 기부하는 단체를 뜻한다.

이날 류석만 회장과 오희숙 부회장, 정영순 사무처장을 비롯한 공주시프레스협회 회원들은 3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최원철 시장과 장병덕 복지정책과장, 김규태 홍보미디어 실장, 오승종 언론홍보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약정금 기탁식을 갖고 지속적인 봉사를 다짐했다.

류석만 회장은 “나눔리더로서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들에 미력하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언론 단체가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며 “또한 정론직필의 사명감과 뜨거운 열정으로 시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기 위한 언론의 역할에도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최원철 시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프레스협회에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모임과 단체들도 뜻을 모아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기탁식 후 가진 간담회에서 최원철 시장과 공주시프레스협회는, 지역사회에서 언론의 역할과 공직자들의 사명의식 모두 시민들을 위한다는 차원에서 지향점이 일치하다는데 공감하며 상호간의 노력을 약속했다.

한편 지난 2022년 11월 공주 한옥마을에서 창립을 알린 공주시프레스협회(옛 공주시출입기자협의회)는 창립을 축하하며, 화환 대신 모아진 백미 1010㎏과 어르신용 신형 보행기 5세트를 공주시에 일괄 기탁한바 있다.

공주시프레스협회에는 ▲일간투데이(류석만 회장) ▲파워뉴스(오희숙 부회장)▲충청신문(정영순 사무처장) ▲대전경제뉴스(한영섭) ▲뉴데일리(이길표) ▲세계뉴스통신(고일용) ▲브레이크뉴스(김정환) ▲세종방송(이병기) ▲투데이충남(이지웅) ▲국제뉴스(이규성) 등 10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