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농촌벤처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공주시, 농촌벤처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4.06.10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자원 기반 창업기업 대상 분야별 최대 1500만원~3000만원 지원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포스터. 사진=공주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포스터. 사진=공주시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농촌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농촌벤처기업 발굴 및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성과 공익적 가치를 지닌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신규 농촌 벤처기업을 선정해 최대 3천만 원의 사업비와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 및 판로를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신규 진입 지원은 1천만원 이상, 신규 농촌기업은 3천만원 이상 자본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고일 기준 창업일로부터 7년 이내 초기창업기업이다.

특히, 타 지역에 있는 농촌벤처기업도 사업종료 3개월 전까지 공주시로 사업장을 이전할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시제품 개발, 사업 활동, 임차, 전문가 활용 등에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사업 진행에 따른 판로·마케팅 지원도 제공된다.

시는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공주시 공동체종합지원센터에서 참여기업 접수를 진행할 예정으로, 이에 앞서 지난 11일 아트센터 고마에서 사업계획서 작성 특강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최원철 시장은 “우수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지만 사업화나 신규 시장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농촌벤처기업이 이번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해 주길 바라며 이를 통해 공주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농촌벤처기업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주민생각현실화지원사업 1, 2단계에 참여한 기업체 외에도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수료기업이나 이번 사업의 취지에 적합한 창업기업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