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4년도 홍주성역사관 특별기획전 개막식 개최
상태바
홍성군, 2024년도 홍주성역사관 특별기획전 개막식 개최
  • 유지선 기자
  • 승인 2024.06.26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산 김복한 선생 서거 100주년 기념 특별전, 지산 김복한 선생을 알린다!
▲홍성군, 2024년도 홍주성역사관 특별기획전 개막식 개최. 사진=홍성군
▲홍성군, 2024년도 홍주성역사관 특별기획전 개막식 개최. 사진=홍성군

홍성군 홍주성역사관은 지난 24일 구한말 유학자이자 독립운동가인 지산 김복한 선생 서거 100주년을 기념하여 ‘100년을 기다린 바람, 지산 김복한’특별기획전 개막식을 개최했다.

6월 2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특별기획전은 지산 김복한 선생의 생애와 업적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선생과 관련된 31건 39점의 유물을 전시한다.

개막식은 경과보고, 이용록 홍성군수의 인사말씀, 장재석 홍성군의회부의장의 축사, 테이프 커팅식, 전시관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 교육기관 및 문화단체를 비롯하여 특별전을 위해 유물을 대여해 준 결성농요보존회, 평택임씨 송암종친회 인사도 참여했다.

이번 홍주성역사관 특별기획전은 지산 김복한 선생의 연표, 갈뫼에서 난 척화파의 후손, 당문을 이끌다, 홍주의병과 파리장서운동으로 구성되어 김복한 선생의 집안인 안동김씨 수북공파와 출신 인물, 사상적 배경이 된 남당 한원진 선생의 사상과 남당학파, 그리고 일제의 침략에 맞서 활동한 홍주의병과 파리장서운동 등 선생과 관련된 활동을 쉽게 알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특별전은 우리 지역 출신 역사인물을 조명하는 첫 전시로 지산 김복한 선생과 우리 홍성군과의 연계에 초점을 맞춰 준비했다.”라며 “앞으로 역사관에서 많은 역사인물을 발굴하고 관련유물 수집에도 힘써 역사문화 자원을 풍족하게 하는 전시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