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공식활동 돌입
상태바
세종시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공식활동 돌입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4.07.0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형 위원장, 최원석 부위원장, 김광운, 김학서, 김현옥, 김효숙, 안신일 위원으로 구성
▲제90회 산업건설위원회 제1차 회의. 사진=세종시의회
▲제90회 산업건설위원회 제1차 회의. 사진=세종시의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재형)는 제4대 하반기 원 구성에 따라 7월부터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1일 제90회 임시회에서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김재형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운동)이 선출되었으며, 같은 날 개최된 산업건설위원회 제1차 회의를 통해 최원석 의원(국민의힘, 도담동)이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다.

이에 따라 하반기 산업건설위원회는 2026년 6월 30일까지 2년간 ▲김재형 위원장, ▲최원석 부위원장, ▲김광운, 김학서, 김현옥, 김효숙, 안신일 위원 총 7명 체제로 운영되며, 세종시의 건설, 교통, 경제, 농업 및 환경 현안과 관련된 조례 제정, 예산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최원석 부위원장은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이라는 어려운 중책을 맡게 되었지만, 의원님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서로 협력하면서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시민 불편 민원들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재형 위원장은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경제 분야에 관심을 기울일 것이며 원칙과 기준이 바로 서는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산업건설위원회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하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한편, 산업건설위원회는 오는 8월 26일부터 개최 예정인 제91회 임시회에서 조례안 및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등 의정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