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김형석관장은 당장 사퇴하라!
상태바
독립기념관 김형석관장은 당장 사퇴하라!
  • 진보당 충남도당
  • 승인 2024.08.09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보당 충남도당 당원들

진보당충남도당은 8월9일 오전 8시 천안독립기념관앞에서 김형석관장사퇴를 촉구하는 정당연설회를 진행하였다.

선춘자위원장은 여는 발언을 통해 김형석관장의 심각한 역사왜곡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당장 사퇴할 것을 촉구하였다.

발언을 요약하면 김형석관장은 홍범도장군의 흉상을 육군사관학교에서 옮겨야한다고 주장했으며 친일청산 부정과 친일반민족행위자를 비호하고 있기에 독립운동의 상징인 독립기념관 관장이 되면 절대로 안되는 인물이다.

김형석관장은 취임식에서 친일인명사전의 내용들이 사실상 오류가 있기에 친일인명사전을 손볼 것을 예고했는데, 이것이 독립기념관장의 입에서 나왔다는 것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 자의석 역사해석으로 독립운동의 가치를 훼손하고 심각한 역사왜곡으로 독립기념관의 정신을 훼손하는 김형석관장은 당장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이 문제의 본질은 친일인사를 임명한 윤석열대통령이기에 진보당충남도당은 윤석열퇴진운동과 김형석사퇴운동에 앞장서서 싸울 것을 선포하였다

두 번째 발언에 나선 진보당천안시위원회 권오대위원장은 독립기념관장 후보자 공모에서 독립운동가 후손이 탈락하고 친일인사가 임명된 것은 천안시민들에게 수치스럽고 굴욕적인 일이며 독립기념관의 정신과 가치를 지키기위해 시민대책위와 함께 싸울 것이라고 결의하였다.

진보당충남도당은 독립기념관의 정신을 지켜내고 윤석열정권의 친일역사왜곡에 맞서 가장 앞장서 싸울것이며 범국민적인 윤석열대통령 퇴진운동을 만들어낼 것이다.

2024년 8월 9일

진보당충남도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