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원 훈포장 전수 및 임명장 수여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원 훈포장 전수 및 임명장 수여
  • 이정운 기자
  • 승인 2024.08.30 0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 환영, 축하의 마음을 함께하고 세종 교육의 길을 이어가는 자리
▲29일 세종시교육청 내 2층 대강당에서 훈포장 전수 및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되고 있다(맨 오른쪽 최교진 교육감). 사진=세종시교육청
▲29일 세종시교육청 내 2층 대강당에서 훈포장 전수 및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되고 있다(맨 오른쪽 최교진 교육감).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8월 말 퇴직 교원 26명에 대한 훈포장 전수식과 9월 1일 자 인사발령에 따른 교육전문직원 및 각급학교 교원 76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29일에 본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훈포장 전수식과 임명장 수여식은 “감사해요, 환영해요, 축하해요”라는 주제로 서로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은 두 가지 행사를 같이 진행함으로써 훈포장을 받는 분들의 헌신과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새롭게 출발하는 분들께 따뜻한 환영의 인사를 전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훈포장과 표창장 수상 인원은 ▲황조근정훈장 3명 ▲홍조근정훈장 3명 ▲녹조근정훈장 7명 ▲옥조근정훈장 7명 ▲근정포장 1명 ▲대통령 표창 1명 ▲국무총리 표창 1명 ▲장관 표창 3명으로 총 26명이다.

또한 임명장을 받은 인원은 ▲교육전문직원 14명 ▲교(원)장 12명 ▲교(원)감 15명 ▲신규교사 35명으로 총 76명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퇴직하는 교원들에게 "오랜 시간 교직의 길을 걸으며 우리 아이들의 삶을 밝히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어주신 선생님의 헌신과 가르침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세종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과 변함없는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새롭게 출발하는 교육전문직원과 교원들에게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아이들의 특별함을 발견하고 잠재력을 키우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