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B.B.S공주지회(회장 박완순)에서 운영하는 공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성희)에서는 지난 8월 8일 치른 2024년도 제2회 초·중·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서 25명 응시자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김성희 센터장은 “시험에 합격한 수험생 모두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내며, 다양한 사연으로 학교를 그만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합격을 통해 학력을 취득하고 센터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표했다.
또한 작곡가의 꿈을 키우며 검정고시 합격을 통해 관련 대학에 진학하고자 하는 한 수험생은 “검정고시 대비반 멘토링에 참여하며, 센터에서 지원한 교재와 동영상 강의를 열심히 공부한 결과, 시험에 잘 응시하여 합격이라는 결실을 이룰 수 있었다. 최선을 다해 도와주신 꿈드림 선생님들과 멘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공주시(시장 최원철)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지원 ▶급식지원 ▶세상소통카드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공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1-854-794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채널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