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청 펜싱팀 ‘김은수 감독’임명
상태바
계룡시청 펜싱팀 ‘김은수 감독’임명
  • 김효주 기자
  • 승인 2020.07.01 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리더십으로 새로운 변화와 성장 기대”
▲계룡시가 시청 직장운동경부 펜싱팀을 이끌 사령탑에 김은수 신임 감독을 임명했다(왼쪽부터 임경희 문화체육과장, 류재승 부시장, 김은수 감독, 민준식 체육진흥팀장). 사진=계룡시
▲계룡시가 시청 직장운동경부 펜싱팀을 이끌 사령탑에 김은수 신임 감독을 임명했다(왼쪽부터 임경희 문화체육과장, 류재승 부시장, 김은수 감독, 민준식 체육진흥팀장). 사진=계룡시

충남 계룡시가 시청 직장운동경부 펜싱팀(여자 에폐)을 이끌 사령탑에 김은수 신임 감독을 임명했다.

시는 지난 5월말부터 펜싱감독 공개모집 서류심사 면접심사 등 펜싱 지도자로의 역량과 자격을 면밀하게 평가하고 검증하는 과정을 거쳐, 김은수 감독을 시청 펜싱팀 수장으로 선발했다.

김은수 감독은 군산대학교, 충남펜싱협회 선수로 활동한 후 1997년부터 충남 펜싱의 명문인 금산여고를 비롯한 호원대, 이리여자고 등에서 코치로 선수들을 지도해 왔다.

특히 김 감독은 탁월한 지도력으로 전국 여러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성과를 인정받아 2015, 2017년 전북 펜싱협회 우수 지도자상’, 2019년 대한펜싱협회 최우수 심판상을 받은 바 있다.

시는 김 감독이 가진 지도 노하우와 선수들과 함께 뛰는 젊은 리더십이 선수들에게 새로운 목표와 변화된 분위기를 만들어,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김은수 감독과 현재 계룡시청 펜싱팀의 간판스타이자 국가대표 최인정 선수가 10여년 만에 다시 지도자와 선수로 만나, 보여줄 성과와 팀 내 시너지 효과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김 감독은 금산여고 재직 당시 2006~2008년까지 최인정 선수를 지도해, 89회 전국체육대회 우승 등 발군의 기량을 이끌어 낸 바 있다.

김은수 감독은 629일 류재승 부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첫 감독을 계룡에서 시작하게 되어 영광스럽다면서 그간의 성과와 시민들의 기대에 실망시키지 않도록 책임감을 갖고 지도해 결과로 믿음을 드리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류재승 부시장은 최고의 지도력으로 선수들의 숨겨진 기량을 끌어내, 전국대회 및 국제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내달라고 말했다.

한편 김 감독은 71일부터 선수들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체계적인 훈련 등 본격 감독업무을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