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옥배 '공주문화재단 초대 대표이사' 선임
상태바
문옥배 '공주문화재단 초대 대표이사' 선임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0.08.2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일 창립총회 등 거쳐 10월 5일 공식 출범 예정
▲문옥배 공주문화재단 대표이사
▲문옥배 공주문화재단 대표이사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공주문화재단 초대 대표이사에 문옥배(사진) 현 당진문화재단 사무처장을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주 공주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추천한 2명의 후보자 가운데 문옥배 당진문화재단 사무처장을 대표이사로 최종 선임했다.

오는 9월 2일 취임할 예정으로, 대표이사 임기는 2년이며 성과에 따라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문 씨는 1989년부터 2년간 서울시립국악관현악단 총무,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대전문화재단 사무처장을 역임한 뒤 2013년부터 현재까지 당진문화재단 사무처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또한 2017년 3월부터 문체부 한국문예회관연합회 이사, 2019년 10월부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전문심의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30여건이 넘는 논문과 다수의 연구과제를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정섭 시장은 “문 씨는 문화재단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실무 및 전문가적 능력, 경영능력, 조직관리 능력과 식견을 갖췄다”면서 “공주문화재단이 공주시민의 삶과 문화 수준를 높여 국내에서 손꼽히는 공공문화예술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와 함께 비상임 이사에 김혜식 공주문화원 이사, 박경배 한국음악협회 공주시지부장, 박노훈 이화여대 한국음악과 겸임교수 등 총 12명을 선임했다.

또한 비상임 감사에는 방제현 전) 국립생태원 비상임 감사가 선임됐다.

한편 시는 9월 2일 공주문화재단 창립총회 및 이사회에서 임원을 임명하고 재단 정관과 규정, 4분기 추진계획 등을 의결할 예정으로 설립 절차를 마무리한 뒤 오는 10월 5일 공주문화재단을 공식 출범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