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 야생동물 사진 전시회 개최
상태바
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 야생동물 사진 전시회 개최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0.09.1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 만난 적 있나요?] 야생동물 사진 전시회 포스터. 사진=공주대
▲ [우리 만난 적 있나요?] 야생동물 사진 전시회 포스터. 사진=공주대

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센터장 박영석, 공주대 교수)는 개소 10주년을 맞아 <우리 만난 적 있나요?>라는 주제로 조난에 처한 야생동물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사진 전시회는 환경부와 충청남도 및 공주대의 협력으로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한 갤러리(서울 용산구 소재)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에 따르면 10년의 과정에서 알게 된 야생동물의 삶과 현실을 대중에게 알려 나의 삶과는 크게 상관없다고 여겼던 야생동물을 나의 실천으로 지켜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약 100여점의 사진을 활용한 전시회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특히, 국내에 서식하는 야생동물의 위태로운 현실을 다룬다는 점에서 그동안 시도되지 않았던 새로운 장르로 야생동물과 인간의 공존으로 함께 생활하는 특별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영석 센터장은 그동안 센터를 거쳐 간 많은 야생동물의 삶과 존재의 의미를 담은 뜻 깊은 사진 전시가 될 것이다라며 야생동물이 다치거나 목숨을 잃어가는 안타까운 모습으로 마음이 불편해질 수 있지만 외면해서는 안 되는 현실이다라고 전시회의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2010년 개소한 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이하 센터)2010년도에 개소하여 10년에 이르는 시간 동안 충청남도 내의 조난 야생동물 구조에 힘써왔으며, 대중에게 야생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