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해요’ 캠페인 추진
상태바
충남도의회, ‘해요’ 캠페인 추진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0.09.1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도의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해요’ 챌린지 캠페인 추진. 사진=충남도의회
▲ 충남도의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해요’ 챌린지 캠페인 추진. 사진=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해요챌린지 캠페인에 나섰다.

이 캠페인은 전 국민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방역에 동참함으로써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220만 도민을 비롯한 전국민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에서 거리두기 실천해요’ ‘방역에 동참해요’ ‘코로나19 극복해요등 구호 말미에 해요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캠페인 참여는 오는 16일부터 손글씨나 인쇄물, 자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위 세 구호를 적은 후 누리소통망(SNS)에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게시글을 올리면 된다. 게시글엔 #충청남도의회, #해요캠페인 등의 꼬릿말(해시태그)도 함께 적어야 한다.

김명선 의장을 비롯한 42명의 의원은 15일 제324회 임시회 2차 본회의 폐회 후 해요구호가 적힌 손팻말을 들어 보이며 감염병 확산 방지에 동참해 줄 것을 부탁했다.

김 의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의료진은 물론 도민과 국민 모두 적잖은 피로감을 느끼고 있다나와 가족, 우리 사회를 지켜낼 수 있는 현명한 지혜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요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도의회는 캠페인에 참여한 인원 중 무작위로 60(페이스북, 인스타그램 30명씩)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