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축산 관련 기관 단체와 간담회를 가졌다.
상태바
공주시, 축산 관련 기관 단체와 간담회를 가졌다.
  • 유지선기자
  • 승인 2020.09.2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한 축산정보 공유 및 축산인 건의사항 청취

 

▲ 기관과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신속한 정보를 공유하고 축산인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사진=공주시농업기술센터
▲ 기관과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신속한 정보를 공유하고 축산인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사진=공주시농업기술센터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23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축산 관련 기관,단체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축산 관련 단체 및 기관과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신속한 정보를 공유하고 축산인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시는 지난 8월 국회에서 통과된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주요내용과 공주시 동물보호 및 복지에 관한 조례 제정 등 축산 조례 진행 현황과 2021년 신규 사업 설명 등 축산현안과 새 시책에 대해 설명을 진행하고 축산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축산인들의 어려운 현실을 파악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계획으로, 앞으로 축종 단체 및 세종공주축산업협동조합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다질 방침이다.

이에 앞서 올 상반기에는 한우, 양돈, 양봉 등 주요 축산단체들과 간담회를 추진하고 그 결과를 축산업 관련 정책에 적극 반영해 왔다.

이주성 축산과장은 “축산인들의 애로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관련기관?단체간의 소통을 통한 적극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