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기적의도서관, 2020 북스타트 부모교육 운영
상태바
공주기적의도서관, 2020 북스타트 부모교육 운영
  • 이효진 기자
  • 승인 2020.10.05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 신성욱 과학저널리스트 초청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어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오는 21일과 222차례 운영한다.

5일 시에 따르면, 북스타트코리아·책읽는사회문화재단과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21일 어린이, 놀이, 놀이터를 보는 눈(편해문 놀이터디자이너) 22일 뇌발달과 부모의 역할 : 독서와 뇌발달(신성욱 과학저널리스트)을 주제로 운영한다.

편해문 작가는 세종시 어린이놀이터시범사업, 순천시 기적의 놀이터등을 조성하는 총괄 계획·기획을 맡았으며, ‘놀이터, 위험해야 안전하다’, ‘속임수로 세상을 차지한 소별왕등을 저술했다.

신성욱 작가는 KBS ‘생로병사의 비밀’, KBS 특집 다큐멘터리 책 읽는 대한민국 읽기혁명등을 제작한 전직 KBS PD로 현재는 과학저널리스트로서 뇌가 좋은 아이: 한 살 아기에게 책을 읽혀라’, ‘조급한 부모가 아이 뇌를 망친다등을 펴냈다.

21일은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강연으로 22일은 기적의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오프라인 강연으로 각각 이뤄지며, 오전 10~12까지 운영할 예정이지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오는 6일 오전 9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공주기적의도서관(www.gongjulib.go.kr, 041-840-895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