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제14회 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상태바
공주대, 제14회 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 이효진 기자
  • 승인 2020.10.14 0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상 ... 백종현 학생의 ‘새벽의 10공학관’선정돼
▲금상 ‘새벽의 10공학관’ 백종현 학생 作. 사진=공주대학
▲금상 ‘새벽의 10공학관’ 백종현 학생 作. 사진=공주대학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지난 13일 대학캠퍼스의 아름다운 모습과 캠퍼스 생활을 주제로 한 14회 공주대 사진공모전수장작품 최종 10점을 선정 발표했다.

올해 14회를 맞이하는 공주대 사진공모전은 지난 3~9월 중순까지 교직원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총72건의 작품이 접수되어, 작품해상도 및 주제의 적격여부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공주대학교 총장상을 비롯한 금상 170만원 은상 2점 각 30만원 동상 3점 각 10만원 장려상 4점 각 5만원으로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금상은 공주대 백종현 학생이 출품한 새벽의 10공학관이 선정됐다. 캠퍼스의 아직 꺼지지 않은 가로등과 공과대학 10공학관의 불빛, 그리고 구름의 행렬에 캠퍼스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작품이다.

은상은 모두 2점으로 공주대 우일수 학생이 출품한 코로나19을 이겨내고는 하루 빨리 코로나 19를 이겨내고 학교를 다니며 정상적인 나날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모습을 담은 작품이며, 일반인 김나형 씨의 출품작 간만의 맑은 날, 캠퍼스를 거닐며는 맑은 하늘과 어여쁜 구름이 드러나 푸른 녹음과 건물들이 조화를 이뤄 공주대를 비추는 모습을 담은 작품이다.

이밖에도 동상은 3점으로 가을 문턱의 공주대’ , ‘하늘과 대학본부’ , ‘보랏빛 밤이 선정되고, 장려상은 총 4점을 선정했다.

한편 공주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입상한 작품들을 캠퍼스내에서 사진 전시회를 개최해 홍보할 예정이며, 대학 달력과 광고물 제작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