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기간 중 ‘짜파게티’관심도 톱 … 신라면·진라면 순
상태바
코로나19 기간 중 ‘짜파게티’관심도 톱 … 신라면·진라면 순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0.10.30 0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SNS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2.18~10.18일 기간 8개라면 분석 … 삼양라면 최저
▲코로나19 기간 중(2월 18일~10월 18일 기준) 국내 8개라면 관심도 비교표 이미지. 사진=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코로나19 기간 중(2월 18일~10월 18일 기준) 국내 8개라면 관심도 비교표 이미지. 사진=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10개월 가까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최근 8개월 동안 국내 8개 주요 라면 중 관심도 최고는 농심 '짜파게티'인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31번째 환자가 나온 218일 부터 1018일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8개 주요 라면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 라면은 정보량 순으로 짜파게티(농심 대표 신동원, 박준) 신라면(농심) 진라면(오뚜기 대표 함영준, 이강훈) 얼큰한 너구리(농심) 육개장 사발면(농심) 팔도 비빔면(팔도 대표 고정환, 박태규) 안성탕면(농심) 삼양라면(삼양식품 대표 정태운, 진종기) 등이다.

조사대상 라면 선정에는 '닐슨 코리아 2020년 상반기 매출 상위 10' 자료를 참고했다.

'육개장 사발면''얼큰한 너구리'의 경우 가비지 제거를 위해 '육개장', '너구리' '사발면', '얼큰한', '농심', '큰사발' 등의 키워드를 포함해 검색했다.

조사 결과 포스팅 수를 의미하는 총 정보량 즉 소비자 관심도는 '짜파게티'306335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10일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상을 받은 영향이 2월 후반은 물론 3월에도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영화 중 등장한 소재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한 동안 인구에 회자됐기 때문이다.

2위는 '신라면' 227984, 3위는 '진라면' 123389건이다.

이어 '얼큰한 너구리' 91108, '육개장 사발면' 74441, '팔도 비빔면' 61160, '안성탕면' 48331건 순으로 나타났다.

'삼양라면'28641건으로 가장 적은 정보량을 기록했다.

연구소 한 관계자는 "조사기간 월별 평균 정보량과 지난 2월 조사한 1월 정보량을 비교할 때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면서 "이는 감염병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라면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