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언택트 수출상담회로 코로나19위기 '녹인다!'
상태바
홍성군, 언택트 수출상담회로 코로나19위기 '녹인다!'
  • 유지선 기자
  • 승인 2020.11.0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관내 소비재 중소기업 15개 대상 말레이시아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 홍성군청 청사 전경. 사진=홍성군
▲ 홍성군청 청사 전경. 사진=홍성군

충남 홍성군(김석환 군수)이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역량 강화와 해외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5일 군청 대강당에서 홍성군 말레이시아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수출상담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홍성군 내 소비재 중소기업 15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말레이시아 현지 바이어와 온라인을 통한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군은 현지 기업에서 직접 제품을 볼 수 없는 비대면 상담회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사전에 참가기업 제품을 현지로 발송하여 바이어가 직접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의사소통에 문제가 없도록 전문 통역사를 배치하여 수출상담의 효과를 높여 나간다는 것이다.

이밖에 온라인 수출상담회 참가기업들의 수출역량 강화를 위해 “FTA활용아세안(말레이시아) 시장 진출 전략 교육을 병행하며 수출 과정에서 중소기업들이 FTA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FTA 활용 수출 상담, 교육, 통관애로 문의 등 관세사를 현장에 배치해 실시간 상담을 지원한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기존 대면방식의 해외 마케팅 추진이 어려워 수출활동이 매우 제한적인 상황에서 관내 중소기업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수출 기회요인을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