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원격․등교수업 학부모와 함께 바라보기'
상태바
공주교육지원청, '원격․등교수업 학부모와 함께 바라보기'
  • 이효진 기자
  • 승인 2020.11.1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감 학부모교육 운영
▲ 지난 17일 공주교육지원청은 초·중학교 학부모회장등 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응과 원격수업 이해를 위한 공감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공주교육지원청
▲ 지난 17일 공주교육지원청은 초·중학교 학부모회장등 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응과 원격수업 이해를 위한 공감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공주교육지원청

충남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옥희)1117일 오전10시 청내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 중학교 학부모회장과 교육을 희망하는 학부모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응과 원격수업 이해를 위한 공감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본 교육은 코로나19로 교육의 변화와 대응에 대한 학부모의 건전한 교육관 정립과 온라인 개학 및 원격수업으로 인한 학습결손 및 격차에 대한 학부모 불안 요인결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학습관 및 학력관 이해와 비대면 학습 환경의 변화에 따른 교육공동체의 새로운 교육 역할을 모색하고자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주최하고 공주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여 진행됐다.

연수의 집중도와 소통, 교육문제 해결 형태가 병합된 테드(TED)으로 진행되었는데 *TED:Technology(정보기술), Education(쌍방향교육), Design(원격수업설계)
시간은 천안업성초등학교 이기태 교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학교·가정·지역의로운 도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고, 두 번째 시간은 충청남도교육청 이승재 장학사가 알려주는 교육정책 이야기로 쌍방향 원격수업 톺아보기 주제 강의가 있었으며 마지막 시간에는 논산대건고등학교 박진근 교사와 함께 학습격차 교육공동체적 해결 방안들을 모색했다.

영상 인사말을 통해 김지철 교육감은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개학으로 가정에서의 돌봄과 학습에 애쓰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를 드리며, 본 자리는 원격수업, 등교수업 병행에 따른 학습결손, 학습격차의 문제를 학부모입장에서 교육공동체와 함께 해결점을 찾고자 마련된 것으로 원격수업이 임시방편이 아니고 고도화된 원격기반으로 학생들의 온전한 성장과 배움의 미래교육으로 더욱 발전되어가야 한다. 원격등교수업을 학부모와 함께 바라보며 충남교육이 미래로 나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