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희숙 공주시의원 "시민-공주대 ... 협력 강화" 희망
상태바
오희숙 공주시의원 "시민-공주대 ... 협력 강화" 희망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0.11.20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대와 효과적인 상호협력을 위한 공식적인 소통창구를 만들자
▲오희숙 공주시의회 의원이 5분발언을 하고있다. 사진=공주시의회
▲오희숙 공주시의회 의원이 5분발언을 하고있다. 사진=공주시의회

공주시의회 오희숙 의원은 제223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공주시민과 공주대의 행복한 동행을 희망하며란 제목의 5분발언을 통해 공주대와 상호협력 강화를 위해 공식적인 소통창구를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먼저 오 의원은 공주시와 충남 타 시군과 차별되는 지역 최대 인프라인 공주대학교가 처한 현안 사항에 대하여 언급했다. “최근 천안시장이 공주대 교명 변경을 거론하고 있다. 공주시와 시민 여러분께서는 이 같은 상황을 심각하게 직시하고 지난 2005년 공주대와 천안공대가 통합한 후 교명변경 및 대학본부 천안 이전 문제를 막은 것처럼 이번에도 공주대를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공주대가 코로나19 여파로 재정난을 격고 있는 체육센터를 국민체육진흥공단에 폐관 신청했다는 언론보도를 언급하며 공주대와 원활한 합의를 이뤄 시민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어서 오 의원은 공주시와 공주대의 상호 협력체제 강화를 요구했다. “그동안 상생적 측면에서 협조와 지원을 서로 해온 것이 사실이라며, “그러나 이 같은 상호 협력체제를 보다 체계화하고 강화해야 할 필요성이 커졌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공주대와 효과적인 상호협력을 위한 공식적인 소통창구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오 의원은 ··학이 함께 손잡고 행복한 동행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상생발전의 일대 전환점이 되길 희망한다고 발언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