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나 충남도의원, 도민행복 의정활동 ‘엄지척’
상태바
김은나 충남도의원, 도민행복 의정활동 ‘엄지척’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0.12.1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정책연구원 주관 ‘2020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수상
꼼꼼하고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 인정, 전국 시·도의원 14명과 어깨 나란히
▲ 김은나 (천안8·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원. 사진=충남도의회
▲ 김은나 (천안8·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원. 사진=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 김은나 의원(천안더불어민주당)16일 여의도 정책연구원이 주관한 2020년도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광역의회 부문)을 수상했다.

최근 여의도정책연구원은 전국 지방의회 의원 3500여 명의 선거공약 이행률, 출석률, 조례안·동의안·결의안 등 의안발의 실적과 행정사무감사 및 예결산 심의 활동, 위원회 활동 등의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1~3차 평가를 통해 각 부문별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김 의원은 광역의회 부문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전국 10개 시도의회 의원 14명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도의회에서는 김 의원이 유일하다.

김 의원은 그동안 학생 인권과 학교폭력 예방, 학생 안전과 건강, 학생 학습권 보장 및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입법활동과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20187월 이후 현재까지 본회의에 100% 출석하는 성실함과 더불어 충청남도교육청 학생 도박 예방교육에 관한 조례등 대표발의 조례 8, 건의안 1, 5분 발언 7, 도정질문 2, 공동발의 조례 90건 등 꼼꼼하고 책임감 있는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의원은 의정대상 수상을 계기로 더욱 낮은 자세로 도민의 목소리를 듣고 도민을 따르는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앞으로도 교육현장 안팎을 넘나들며 건강하고 안전한 충남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