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겨울 한파 취약계층 방문건강서비스 강화
상태바
공주시, 겨울 한파 취약계층 방문건강서비스 강화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1.1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는 최근 한파경보가 발효되는 등 시민들의 건강관리가 각별히 요구되면서 독거노인과 거동불편 노인, 만성질환자 등 취약계층의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방문보건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공주시
▲시는 최근 한파경보가 발효되는 등 시민들의 건강관리가 각별히 요구되면서 독거노인과 거동불편 노인, 만성질환자 등 취약계층의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방문보건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공주시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연일 계속되는 강추위에 취약계층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방문건강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최근 한파경보가 발효되는 등 시민들의 건강관리가 각별히 요구되면서 독거노인과 거동불편 노인, 만성질환자 등 취약계층의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방문보건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방문보건사업 담당자가 직접 세대를 방문하여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건강을 측정하고 전화를 통해 안부 등을 확인한다.

또한, 빙판길 낙상사고 예방을 위해 근력운동과 관절운동, 자가건강관리, 한파대비 건강수칙을 정기적으로 교육해 한랭질환 예방에도 주력한다.

시는 가벼운 실내운동 외출 전 체감온도 확인하고, 날씨가 추울 때는 가급적 야외활동 자제하기 외출 시 따뜻한 옷을 입고 장갑, 목도리, 마스크 등 착용하기 실내 적정온도(18~20) 유지하기 등 한파대비 건강수칙준수를 당부했다.

김대식 보건소장은 건강관리 수칙을 잘 지키는 것만으로도 한랭질환 예방이 가능하다,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해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