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상수도 동파방지 대책 적극 추진
상태바
부여군, 상수도 동파방지 대책 적극 추진
  • 유지선 기자
  • 승인 2021.01.14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예보에 따라 비상근무 및 긴급복구 업체 24시간 대기
부여군 청사 전경. ▲사진=부여군
부여군 청사 전경. ▲사진=부여군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상수도 계량기 등 수도시설 동파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사전예방과 사고 발생 시 긴급복구를 진행하고자 겨울철 상수도시설 관리계획을 수립,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13일 군에 따르면, 부여군상하수도사업소에서 동파예방 안내문을 제작하여 각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배부하는 한편, 마을방송 및 이장회의 등을 통하여 각 가정에 수도관 및 계량기 동파예방 안내문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또한 군은 겨울철 기간 동안 기사예보에 따라 상황유지반, 현장확인반, 긴급복구반을 구성하여 신속한 민원접수와 현장투입, 복구작업을 시행하여 24시간 신속대처가 가능하도록 추진 중이다.

부여군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상수도계량기 동파로 인한 불편을 줄이기 위하여 노출된 수도관은 헌옷 등으로 감싸는 등 보온조치가 필수적이며, 수도계량기 보호통 내부에 보온재 투입, 영하 10이하일 때 물이 흐르는 상태로 유지, 아파트 및 연립주택은 계량기가 층별 복도 벽면에 설치되어 있는 점을 감안하여 출입문 또는 층별 창문이 열리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며 동파 예방요령을 당부했다.

아울러, “상수도 동파예방을 위해 안내문에 따라 수도관을 관리해 주시고 동파 시에는 상하수도사업소(평일 주간 041-830-2661~2665, 평일 야간 및 주말 041-830-2894)로 신속하게 신고해 달라주민들의 상수도 동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동파 발생시에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복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