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만나는 ... ‘무령왕릉 속 동물친구들’
상태바
온라인으로 만나는 ... ‘무령왕릉 속 동물친구들’
  • 이효진 기자
  • 승인 2021.01.15 0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주박물관 온라인 겨울방학 프로그램 개설
▲겨울박물관교실 무령왕릉 속 동물친구들 홍보 포스터 이미지. 사진=국립공주박물관
▲겨울박물관교실 무령왕릉 속 동물친구들 홍보 포스터 이미지. 사진=국립공주박물관

국립공주박물관(관장 박진우)은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겨울방학프로그램 겨울박물관교실-무령왕릉 속 동물친구들을 개설했다.

겨울박물관교실-무령왕릉 속 동물친구들은 온라인으로 박물관 전시품을 감상,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23() 217() 224() 오후 2시에 화상회의 앱(ZOOM)으로 진행한다.

어린이들은 무령왕릉 출토품 가운데 동물무늬가 있는 문화재를 동영상으로 관찰하고, ‘나는야 무령왕릉 동물박사퀴즈대회에 참여하면서 상상의 동물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체험할 수 있는 체험교구를 우편으로 발송해 가정에서 즐겁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겨울박물관교실-무령왕릉 속 동물친구들참여는 1차 프로그램(23)은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박물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할 수 있으며, 217일과 224일 프로그램 접수 일자는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국립공주박물관은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유행 상황에서도 어린이들이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