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여성의 사회경제활동 참여’ 제공
상태바
공주시, ‘여성의 사회경제활동 참여’ 제공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1.01.15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 등 취,창업 활성화사업 적극 발굴
▲공주시가 경력단절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올해 다양한 취·창업 활성화사업을 추진한다. 사진=공주시
▲공주시가 경력단절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올해 다양한 취·창업 활성화사업을 추진한다. 사진=공주시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경력단절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올해 다양한 취?창업 활성화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위해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화된 직업교육훈련 실시할 예정으로 ▲회계물류사무원 양성과정(3~5월) ▲공주향(香) 마을협동조합 창업과정(5~7월) ▲바로 쓰는 사회복지 실무과정(9~11월)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으로 지역맞춤형 창업교육 및 예비창업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1:1 맞춤 상담을 통한 일자리 정보 제공 및 동행면접, 구인?구직 만남의 날 운영 등을 통해 취업 성공 지원에 나선다.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위해서는 ▲창업교육 및 전문가 매칭 ▲동아리 지원 ▲창업인큐베이팅 사업을 실시하고 ▲새일여성 인턴제 확대 ▲찾아가는 기업컨설팅 등도 추진한다.

한편 시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난해 취업에 성공한 경력단절여성은 632명으로, 전년대비 118% 상승하며 ‘충청남도 여성 일자리창출 유공 우수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또한 충청남도에서 유일하게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으로 ‘가족친화인증 컨설팅’을 지원해, 여성가족부인증 5개 업체 모두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세제 혜택 및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됐다.

양병찬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지난해 추진 성과를 바탕으로 올 한해에도 공주시 여성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이나 일자리에 대한 문의는 전화(
041-850-6061~9) 또는 방문(공주대학교 옥룡캠퍼스 평생교육원 3층)을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