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국방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계룡시, 국방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공고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상호 발전 기대

 

계룡시(시장 최홍묵)26일 국방대학교와 상호 노력 및 협력 증진을 위한 비대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방자치단체와 국방부 최고 교육기관과의 긴밀한 교류와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양 기관의 발전 도모를 위해 실시됐다고 협약 체결 배경을 전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양 기관 발전을 위한 상호 노력 및 협력 증진 ▴지역주민 및 국방대학교 교육생의 교통 및 편익증진 양 기관의 인적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브랜드 가치 증진 활동 ▴계룡시 문화·관광 자원 및 국방·안보 분야에 대한 협력 및 교류 ▴기타 상호협력이 필요한 공익사업 추진 등을 협약사항으로 정하고 상생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최홍묵 시장은 계룡시는 육··공군 3軍 본부가 위치한 대한민국 국방수도로 그동안 시는 과의 협력체계 구축 및 상호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이번 국방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軍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시와 軍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협약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국방대학교는 교직원 370여 명을 비롯해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육··공군 장교 및 군무원 등 1만여 명이 입교해 있으며, 매년 20여개 국의 외국군 장교와 가족이 찾아오는 등 외국군과의 교류 및 군사외교 역할까지 수행하는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최고의 관련 교육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