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글로벌 웹툰로드쇼 인 저팬’일본 공략 본격화
상태바
한국영상대, ‘글로벌 웹툰로드쇼 인 저팬’일본 공략 본격화
  • 이효진 기자
  • 승인 2021.01.28 0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웹툰로드쇼 인 재팬 일본어작품집(왼쪽), 한국영상대-일본 편집자 화상 멘토링 모습(오른쪽 上·下). 사진=한국영상대학
▲글로벌웹툰로드쇼 인 재팬 일본어작품집(왼쪽), 한국영상대-일본 편집자 화상 멘토링 모습(오른쪽 上·下). 사진=한국영상대학

한국영상대(총장 유재원) 만화콘텐츠과가 세계 최대 만화시장 일본에 진출하기 위해 글로벌웹툰로드쇼 인 저팬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10명의 재학생이 글로벌 웹툰 제작사 주식회사 엘세븐의 이현석 대표의 지도하에 현지에 적합한 웹툰을 기획했다.

일본 편집자 코무로 토시키(LINE망가 인디즈 기획운용부 부장), 코지마 카즈키(NTT솔마레 브랜드 매니저), 후미타 무네아키 (NTT솔마레 편집자) 등의 협력으로 학생들은 작품을 완성했다.

특히 이 작품들은 일본어로 출간해 일본 만화 매체에 소개됨과 동시에 일본 최대 글로벌 이미지 사이트 픽시브(https://www.pixiv.net/users/64092520)’에 페이지를 개설하여 일본 관계자와 독자들의 평가도 받게 됐다.

또한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 재학생 4명이 기획한 웹툰은, 일본 웹툰 제작사로부터 후속 작품 협의를 논의하기로 해 눈에 띄는 성과를 냈다.

웹툰로드쇼에 참가하는 만화콘텐츠과 김은혜 학생은 한국과 일본의 웹툰 시장을 비교할 수 있었던 점과 편집자의 자세한 피드백이 큰 도움이 됐다앞으로도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도 관심을 가지고 더 큰 무대로의 진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하나로 진행된 이 사업은 2019년 중국 시장을 시작으로 2020년 일본 시장, 2021년에는 미국 시장으로 확장해 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