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덕산권역 개발사업’ 본격 시동
상태바
예산군, ‘덕산권역 개발사업’ 본격 시동
  • 유지선 기자
  • 승인 2021.02.05 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개 사업 1073억원 개발사업 본격 추진
▲덕산온천 관광지 조감도 이미지. 사진=예산군
▲덕산온천 관광지 조감도 이미지. 사진=예산군

충남 예산군이 산업형 관광도시를 구축을 위해 예당호 및 덕산권역 두 권역에 대한 개발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가운데, 덕산권역 18173억원의 개발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군은 덕산의 대표적 관광자원인 풍부한 수량과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보양온천 덕산온천을 활용한 285억원의 덕산온천휴양마을사업을 추진 중이며, 지난해 투자심사를 통과해 올해 모든 행정절차가 마무리된다.

특히 덕산온천휴양마을사업은 온천수를 건강과 미용에 활용함으로써 사업이 완료될 경우 덕산면은 힐링과 치유사업의 거점으로 발돋움 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덕산온천 주변 공원을 특색 있는 테마공원으로 재구성하는 덕산온천관광지공원 재구조화사업은 16억원이 투입되며, 덕산온천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171억원이 투입돼 환경 친화적 탐방로를 조성하는 덕산도립공원생태관찰 및 이용시설설치사업은 올해 상반기에 완료될 예정이며, 97억원이 투입되는 수덕사 유물전시관 건립사업은 올해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또한 교통사고감소 및 교통편의를 위한 덕산면회전교차로설치사업도 올해 마무리된다.

추사 김정희 선생의 고향인 신암면에서는 조선 후기 대표적인 서화가인 추사 김정희를 테마로 한 추사서예창의마을이 내년 착공을 목표로 추진되며, 170억원이 투입되는 만큼 가장 우수한 추사 테마 시설로 조성될 전망이다.

또한 13억원이 투입되는 추사고택 진입도로 보도설치공사를 통해 내방객의 접근성을 향상시키며 고덕갈비, 은성농원 등 먹거리관광으로 인기 있는 고덕·봉산지역 개발사업 진행도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고덕갈비가 유명한 고덕면소재지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공영주차장과 회전교차로 설치를 비롯해 예산사과와인 향토산업육성 지원사업도 추진 중이다.

이밖에 98억원이 투입돼 하천 생태계 복원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봉산면 효교천 생태하천 복원사업도 내년까지 추진된다.

아울러 74억원의 덕산복합문화체육센터 20억원의 무한천 생활체육공원 13억원의 무한천축구장 40억원의 신암면기초생활거점조성 40억원의 봉산면기초생활거점조성 사업과 같이 관광수용태세 확립, 도시미관 개선, 인프라 구축을 위한 기반시설 확충사업도 진행돼 예산 관광산업을 이끄는 주요 축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예당호 권역과 덕산권역 개발을 통해 산업형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국내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덕산온천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관광 개발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